유니스트의 생명과학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1세기는 생명과학의 시대입니다. 현재 전 세계 바이오헬스캐어 시장은 ICT와 자동차롤 합친 것 보다 두 배가 넘는 규모이고, 이런 추세는 계속 될 전망입니다.
우리는 중공업, ICT를 제치고 세계 산업을 생명과학이 지배하고 있는 세계에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전까지의 산업과는 달리 생명과학은 새로운 지식에 대한 의존도가 아주 높습니다. 생명과학의 지식은 날마다 새롭게 팽창하고 있기 때문에 기초지식을 잘 배워야 할 뿐 아니라, 새로운 정보를 탐색하고 여러 가지 정보를 합성하는 능력이 꼭 필요합니다. 다시 말해서 4차 산업의 주역이 생명과학입니다.
"World-leading research groups in the interdisciplinary areas of Biological Sciences and Biomedical Engineering"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생명과학부는 기초과학인 생명과학트랙과 공학인 생명공학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는 융합 학부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생명시스템의 근본적인 이해를 향한 새로운 지식의 발견의 토대위에서 관련 재료, 장치의 개발을 통한 파라다임의 전환과 인류건강의 증진에 있습니다.

현재 생명과학부에는 세계 어느 대학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업적을 가진 35명의 전담 교수진이 있으며, 교수 1인당 평균 연구비가 연간 5억을 넘어서고 있어서 교수진의 업적과 연구역량은 한국 뿐 아니라 세계적 최고 수준입니다.

유니스트 생명과학부에 오셔서 당신의 꿈을 펼쳐나가시길 바랍니다.
Yoon-Kyoung Cho. Chair of Nano-Bioscience and Chemical Engineering. Kwon, Hyug Moo Chair of 'School of Life Sciences'